2024년, 12월 22일, 일요일
spot_img

이번주 TOP 5 뉴스

spot_img
spot_img

광명시, 지식산업센터 입주에 공사업 추가…전국최초

광명시가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종에 전국 최초로 전기-정보통신-소방시설 등 공사업을 추가하는 등 대상 업종을 대폭 확대한다.

지역 현안사업과 연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명시는 산업단지 밖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종 10개를 추가 고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식산업센터 입주업종을 적극 추가한데는 최근 5년간 6개 지식산업센터 4000여 호실의 산업시설이 공급됐지만 경기하락, 이자율 상승 등으로 상당수 공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광명시는 지식산업센터 공실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설업(종합-전문), 공사업(전기-정보통신-소방시설), 오이엠(OEM) 제조업, 스마트팜 등 10개 업종에 대해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추가 허용했다.

  • 건설업(종합-전문)
  • 공사업(전기-정보통신-소방시설)
  • 오이엠(OEM) 제조업
  • 스마트팜

특히 공사업 허용은 광명시가 전국 최초다. 공사업종 추가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재건축-재개발, 향후 추진될 광명-시흥 3기 신도시,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 구름산지구 등 많은 건설업과 상승효과를 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아울러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 기자재 등 관련 산업과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허용했다. 단 생산시설이 없는 오이엠(OEM) 제조업은 통계청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만 입주가 허용된다. 세부사항은 광명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식산업센터 입주 업종 확대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향후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규제개선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UKLASS
DUKLASS
듀클래스넷 관리자입니다. 회원님들께 항상 유익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 (0)

이 글에는 아직 리뷰가 없습니다.